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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둥스토리
Let's study C#! 본문
▶ C#이란?
C++(시플러스플러스)에 기본을 두고, 비주얼베이직(visual basic)의 편의성을 결합하여 만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이다.
참조 : 두산백과
C++을 안다는 가정하에 적겠습니다 :D 지극히 개인적인 스터디용 블로그이므로... ㅎㅎㅎ
1. 클래스 사용 방법
C++에서 Include를 해주듯이 C#에서는 using namespace;를 넣어줍니다.
예를 들어, using System; 는 System안의 클래스들을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.
namespace는 용도 별로 클래스를 묶어놓은 것으로, 같은 이름을 가진 클래스여도 네임스페이스 별로 다른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2. 데이터 형
Data type |
byte |
Desc |
byte |
1byte |
unsigned byte |
sbyte |
1byte |
signed byte |
bool |
1byte |
true or false |
char |
2byte |
unicode char |
stringnsig |
flexible |
unicode string |
short |
2byte |
signed short |
ushort |
2byte |
unsigned short |
int |
4byte |
signed integer |
uint |
4byte |
unsigned integer |
float |
4byte |
- |
long |
4byte |
signed long |
ulong |
8byte |
unsigned long |
double |
8byte |
- |
decimal |
16byte |
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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